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장조 온음화음
스케일의 음을 3도씩 쌓으면 온음화음이 만들어진다. 이 화음을 가지고 해당 스케일로 이루어진 멜로디를 꾸민다. 대리화음이나 차용화음 등을 사용하여 코드를 다양하게 꾸밀 수 있다. 일단은 다이어토닉 코드만 잘 다룰 수 있도록 한다.
모든 장조는 아래와 같은 코드가 만들어진다. 각 코드의 기능을 알아본다.
코드
기능
약어
Imaj7
토닉
T
IIm7
서브 도미넌트
SD
IIIm7
토닉
T
IVmaj7
서브 도미넌트
SD
V7
도미넌트
D
VIm7
토닉
T
VIIm7(b5)
도미넌트
D
같은 기능을 가진 코드는 서로 교환하여 사용할 수 있다. 이렇게 같은 기능을 가진 코드를 대신해서 사용할 수 있는 코드를 대리 화음(Substitute Chords)이라 한다.
다장조의 온음화음(C Major Diatonic Chords)
내림라장조의 온음화음(D♭ Major Diatonic Chords)
라장조의 온음화음(D Major Diatonic Chords)
내림마장조의 온음화음(Eb Major Diatonic Chords)
마장조의 온음화음(E Major Diatonic Chords)
바장조의 온음화음(F Major Diatonic Chords)
내림사장조의 온음화음(G♭ Major Diatonic Chords)
사장조의 온음화음(G Major Diatonic Chords)
내림가장조의 온음화음(A♭ Major Diatonic Chords)
가장조의 온음화음(A Major Diatonic Chords)
내림나장조의 온음화음(B♭ Major Diatonic Chords)
나장조의 온음화음(B Major Diatonic Chords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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