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인공지능이 인간의 직업을 위협하는 시대는 지났다. AI를 업무나 라이프스타일에 적절하게 활용하여 얼마나 효율적인 결과물을 낼 수 있는지에 따라 삶의 질이 달라질 것이다.
AI 인공지능을 활용할 수 있는 분야는 무궁무진하다. 다양한 무료 혹은 상용 생성형 AI 엔진이 개발되어 있다. 분야별로 정리를 해두었으니 필요한 부분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.
미니목차 1. 생성형 AI -글쓰기 | 2. 생성형 AI - 이미지
1. 생성형 AI - 글쓰기
- ChatGPT: 다양한 주제에 대해 자연스럽고 유창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인공지능 언어 모델.
- 뤼튼: 보다 자연스러운 한글로 된 글 생성을 할 수 있다. 재밌는 점은 귀엽게 작성해 달라고 하면 문장 사이에 이모티콘을 넣는다.
- 루이스: 스토리 기획, 쇼츠&릴스, 영화 트레일러 등의 세계관 생성이나 대본, 캐릭터, 장면 이미지 등을 생성할 수 있다. 웹소설 혹은 영화나 드라마 시나리오 작가를 꿈꾸고 있다면 방문해 본다. 퀄리티가 상당하다.
- 엣지 브라우저 Copilot 작성: 온라인 링크로는 어떻게 들어가는지 모르겠다. 엣지(Edge)를 설치한 후, 우상단 코파일럿 로고를 누르면 AI 채팅과 글쓰기를 할 수 있는 [작성] 탭이 나온다. 내가 제일 좋아하는 생성형 글쓰기 스타일이다.
- 윔지컬(whimsical): 마인드맵 생성 인공지능 엔진이다. 일반적인 마인드맵을 그릴수도 있고 왼쪽 메뉴의 [Generate with AI] 버튼을 누르면 마인드맵을 생성해준다. 한글 입력은 가능하지만 결과는 영어로도 나올 수 있다.
- 라셔널(rationale): 주제를 입력하면 의사결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장단점 내용을 생성해 준다. 기획이나 콘텐츠 설명, 후기 등 이용에 유용할 것 같다.
- 감마(gamma): 주제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목차와 슬라이드가담긴 PPT를 생성해 주는 인공지능. 게다가 디자인도 보기 좋게 만들고 배치해 준다. 수정도 자유롭다.
2. 생성형 AI - 이미지
- Bing Desinger: 하루 15회 빠른 속도로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다. 15회가 넘어가면 이미지 생성 속도가 느려진다. 장점은 한글로도 명령어를 작성할 수 있고 명확한 형식이 아니어도 잘 알아듣는다.
- 칼로(kalo):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이미지 생성 AI Image Generator. 한글 생성도 가능하다.
- 오토드로우(AutoDraw): 마우스로 그림을 그리면 비슷한 모양의 그림을 추천해 준다.
- 아이디오그램(Ideogram): 생성 퀄리티가 매우 좋다. 글자가 말도 안 되게 나오는 이미지 생성형 인공지능이 대부분인데 아이디오그램은 글자도 명확하게 표현해 준다.
- 드림 바이 웜보(Dream by WOMBO): 무료 버전은 한 번에 한 가지의 스타일로만 생성이 가능하다. 퀄리티가 상당한 편이고 스타일이 다양하다.
아트브리더(Artbreeder): 텍스트 프롬프터 입력 이미지 생성뿐 아니라 합성 등도 가능하다. 한글은 지원이 되지 않는다.
영심이와 루피를 합성해 보았다.
결과물은 아래와 같다ㅋ
재밌어서 하나 더 해본다.
원본 이미지 화질 안 좋은 것까지 표현되었다.
재밌드아앙. 멈출 수가 없다. 이번엔 루피와 아이돌 에스파의 카리나.
마지막으로 한번 더 해보려고 했는데 무료 크레딧이 모두 소진되었다...
이 외에도 이미 유명한 미드져니, 스테이블 디퓨전 등의 이미지 생성 AI 엔진도 있다.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