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재즈 피아노 애드립 교본
다라 출판사의 책이다. 126쪽으로 구성되어 있고 가격은 8,000원이다. 글자 크기도 적당하고 인쇄도 진하게 잘 되어 있다. 사진은 스마트폰이 오래된 기종이라 잘 안나왔다. 실제로는 약간 누런 종이에 음표도 살짝 큼직하게 되어 분명하게 잘 보인다.
목차
- 제 1장 메이저 키에 있어서 애드립 프레이즈와 왼손의 서포드
-On Green Dolphin Street/온 그린 돌핀 스트리트
1. 기본적인 프레이즈와 그 패턴
(1)"On Green Dolphin Street"의 각 코드 프레이즈
(2)프레이즈와 그 패턴
2. 도미넌트 7th 코드(Dominant 7th Chord)
(1)디미니쉬 스케일(Diminished Scale)을 사용한 프레이즈
(2)올터드 스케일(Altered Scale)을 사용한 프레이즈
3. 왼손의 서포트(Support)
(1)코드를 칠 경우의 보이싱(Voicing)
①마이너 7th 코드(Minor 7th Chord)
②마이너 6th 코드(Minor 6th Chord)
③7th 코드(7th Chord)와 트라이톤(Tritone)
④토닉 코드(Tonic Chord)
⑤Ⅱm7-Ⅴ7-Ⅰ - 제 2장 마이너 키에 있어서 애드립 프레이즈와 왼손의 서포트
-Autumn Leaves/고엽
1. 마이너 키의 Ⅱm7-Ⅴ7-Ⅰ
(1)Ⅱm7-Ⅴ7
(2)토닉 마이너(마이너 키의 토닉)
(3)Ⅱm7-Ⅴ7의 다른 용법(Ⅱm7을 ♭5않으면 어떻게 되는가)
2. 마이너 키의 왼손 서포트(Ⅱm7(♭5)-Ⅴ7-Ⅰ) - 제 3장 블루스(Blues)
1. 블루 노트(Blue Note)
(1)블루 노트 스케일(Blue Note Scale)
(2)블루 노트를 사용한 경우 왼손의 서포트
2. 선법적인(Modal) 블루스
(1)펜타토닉 스케일(Pentatonic Scale)
(2)역코드
(3)선법적인 프레이즈에서 응용 - 제 4장 배킹의 사운드와 애드립에 대한 스케일적 어프로치
-Misty/미스티
1. Backing의 사운드
(1)스프레드(Spread)
(2)드롭 2nd(Drop 2nd)
①다이어토닉 어프로치(Diatonic Approach)
②크로매틱 어프로치(Chromatic Approach)
(3)어퍼 스트럭처 트라이어드(Upper Structure Triad)
①7th 코드 위의 Triad
②메이저 7th 코드 위의 Triad
③마이너 7th 코드 위의 Triad
④마이너 6th(토닉 마이너) 코드 위의 Triad
(4)토닉 디미니쉬(Tonic Diminish)
2. 스케일적인 애드립
(1)어베일러블 노트 스케일과 코드의 관계
(2)스케일적인 애드립 프레이즈 - 제 5장 응용 연습곡
Stardust/스타더스트
As Time Goes By/시간은 흐르고
Georgia On My Mind/내 마음의 조지아
S Wonderful/스 원더풀
The Man I Love/내가 사랑한 남자
You And The Night And The Music/그대와 밤과 음악
Dark Eyes/검은 눈동자
Lullaby Of Birdland/버드랜드의 자장가
Its A Sin To Tell A Lie/거짓말은 죄
Over the Rainbow/무지개 너머로
The Girl From Ipanema/이파네마에서 온 소녀
The Entertainer/엔터테이너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