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그래픽/기타

메디방 페인트 선화 추출 기능 사용하기

반응형

웹툰 등의 그래픽 작품을 만들 때 사용하는 메디방 페인트 소프트웨어의 선화 추출 기능에 대해 알아본다. 선화 추출은 손그림 등을 스캔하거나 사진을 찍은 이미지의 선을 쉽게 딸 수 있는 기능이다.

선화 추출 기능

①새로운 문서를 생성하고 상단 메뉴의 파일 > 이미지를 레이어로 열기를 클릭하여 원하는 이미지를 선택한다.

 

메디방 페인트 선화 추출 기능

예시 그림 출처
 

Pixabay의 무료 이미지 - 수집, 디자인, 낙서, 그림, 음식, 그래픽, 건강 한, 메뉴

2 개의 댓글 로그인 을 하여 의견을 남기세요. 수집, 디자인, 낙서, 그림, 음식, 그래픽, 건강 한, 메뉴, 간이 식당, 샐러드, 달걀, 다 이닝, 팬케이크, 커피, 샌드위치, 크루아상, 튀긴 계란, 삶은 계란, 우유, 토스트, 빵, 아침 식사, 토스트한 빵, 차, 무료 벡터 그래픽, 무료 일러스트, 무료 이미지 저장소

pixabay.com

②필터 > 선화 추출 메뉴를 클릭.

 

메디방 페인트 선화 추출 기능

③설정을 할 수 있는 팝업창이 나오면 세 개의 삼각형의 위치를 원하는 만큼 조절한다.

 

메디방 페인트 선화 추출 기능

④선을 최대한 진하게 해 보았다. 적당히 조절되었으면 확인 버튼을 눌러 최종적으로 적용한다.

 

메디방 페인트 선화 추출 기능

⑤진한 부분을 제외하고는 자동으로 투명해지므로 색칠하기 편하다.

 

메디방 페인트 선화 추출 기능

손으로 그린 그림 등을 스캔하고 밝기를 조절한 다음 그래픽 소프트웨어로 불러온 뒤, 그 위에 선을 다시 그리는 경우가 많다. 메디방 페인트의 선화 추출 기능을 이용하면 과정이 좀 더 편해진다.

 

반응형